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시장역 참치 / 어항 생선회

맛집여행

by 바바류 2019. 12. 6. 16:59

본문

어항 생선회

사실 잘 모른다 그냥 먹는 것만 좋아한다 흰 생선회광어 이 공식인데 대부분 다 맞더라고 그래서 그냥 광어라고 생각하고 입에 넣는다 회알못이지만 쫄깃한 식감이 되게 싱싱하다고 느꼈다 아래의 빨간건 시소노미구라게라는 해파리음식인데 생각보다 맛있다

전복도 3등분으로 잘려있었는데 아무 생각 없이 가운데꺼 집었다가 눈치보며 내려놓았다는건 아마 아무도 모를거다 어쨌거나 차갑게 먹는 생선회 사이에 따뜻한 전복이 끼어있다

이웃님들 이러할때 이것 저것 생각하지 말고 맛있는 참치집을 추천 해드려요 간혹 생선회나 보양탕을 먹지 못하는경우 참치회를 권해 보고 싶어요

요즘 다이어트한다고 절식을 하고 있다

뭔가 조금만 먹어도 배가 엄청 부른 것 같은 느낌 그래도 불구하고 저녁을 먹으러 간 곳이 있었으니 바로 가락시장 맛집인 어항이다

이름이 무슨 그 물고기기르는 수조인 어항을 말하는건가 했는데 나중에 뜻을 알고보니 임금 어 항구 항이라는 뜻과 물고기 어 항구 항이라는 이중의미가 있더라 어항은 송파 일식집이라고 소개하기는 했지만 참치가 전문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입구부터 참치스웩이 느껴지는 간판이 있다

사실 봐도봐도 무슨 살인지 아직은 잘 모르고 그냥 우와 참치다 여기까지다 어느 부위인지는 몰라도 어쨌거나 참치는 맛있으니 일단 이 가락시장 맛집은 합격이다

친절하게 사진과 함께 부위별 특징을 설명해놓았다

내가 다른 참치 맛집에서 들은 것을 전하자면 흰 살이 많을수록 기름진 부위라고 했다

그래서 붉은 부분은 기름장을 찍어먹고 흰부분은 와사비를 올려먹는거라고 했다

와사비는 간장에 타먹는게 아니고 참치 위에 올려먹는거라고 그렇게 배우긴 했는데 뭐 일단 입에 들어가면 다 맛있다

눈에 들어오는건 저 푸드플라이 신선도가 최우선인 일식집을 배달을 한다니 어지간히 배달에 자신이 있는 푸드플라이인가보다 그래도 여름에 위험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해본다 점심에는 이렇게 근처 직장인들을 위해 저렴한 메뉴를 판매하나보다 나는 이른 저녁에 가서 이런 것들을 먹지 못했지만 내가 이 근처 직장인이라면 이 송파 일식집에는 자주 들를 것 같다

그냥 저렴한 메뉴를 구성한게 아니라 뭔가 원래 비싼 메뉴를 싸게 판매하는 그런 느낌이 들었다

미리 예약했더니만 이렇게 룸을 준비해주셨다 일식집에서 룸은 중요한 요소인 것 같다

아무래도 일식이라는건 떠들썩하게 먹는 것보다 조용히 먹는 것이 제일이다

한영 씨푸드 일식당

가락시장 횟집 한영씨푸드 활모듬회A코스안녕하세요 리얼송이입니다 얼마전 헬스장을 등록했어요 거의 두달째 몇번 안갔지만등록한날 대견하다며 뚜규니랑 회를 먹으러 다녀왔답니다가락시장가면 주로 오에스수산에서 회를 떴었는데 먹을 공간이없어서이날은 오에스수산을 포기하고 한영씨푸드로 향했어요 가락시장 횟집 한영씨푸드는굉장히 넓고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준비되어있었어요 안에 수조도 깨끗하게 관리되는 듯 했고요 메뉴는 깔끔 사실 활모듬회 B코스로 주문했는데횟감이 떨어졌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A코스로 먹게 되었답니다 힘들었다고 회사주는 뚜규니  가락시장 횟집 한영씨푸드 활모듬회A코스의기본 반찬인듯 해요 꽁치가 아주그냥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 흑임자죽인가죽이 고소하니 참 맛있었답니다 활모듬회A코스의 모듬회에요 _꺄지금봐도 또 먹고 싶다 따로 사진은 안찍었지만푸르스름한 곳 위에 올려진회가 정말 맛있었어요 엄청 꼬들꼬들하면서 식감이 엄청 재밌고무슨 생선인지 여쭤볼걸 너무너무 맛있었답니다 멍게랑 모듬튀

본참치 생선회

생선회 이외에 통조림이나 어육 소시지 원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생선회는 칼 맛입니다 생선회 맛은 칼 맛이라도고 합니다 날카로운 칼로 단번에 생선회를 썰어야 표면이 매끈매끈하고 씹힘성이 좋아집니다 무딘 칼로 생선회를 썰면 씹힘성에 영향을 미치는 콜라겐이 찢어져 육질이 단단해지지 않습니다 생선회 써는 방법은 크게 당겨썰기평썰기 베어썰기로 나눕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생선회의 맛은 씹히는 촉감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평썰기보다 베어썰기 또는 포를 뜨는 것과 같은 형태로 넙적하게 썬 것을 좋아합니다 생선회 맛을 최상으로 느끼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간과하면 안될 것입니다 생선회는 단면 칼이 좋습니다 생선회와 같이 연한 절단면을 깨꿋하게 자를 때에는 절단면이 칼에 밀착되므로 그대로 눌리면 형태가 변형됩니다 생선회 같이 연한것을 자를 때는 다른면에 압력이 걸리지 않는 단면 칼이 좋습니다 생선회는 오감 가운데 씹을때 느끼는 촉감과 미각이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단단한 육질로 고급 횟감으로 알려진 복

BBQ치킨 비비큐 본점

제가 알기로 여기가 비비큐 본사 본점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늦게까지 영업해요 가락시장역 나서서 스벅 옆에 바로 있습니다

설빙 설빙

가락시장역 다이소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안쪽으로 매장은 좀 넓은 편인데 여름에는 정말 자리가 빼곡히 다 차서 자리잡기가 힘듭니다 겨울에는 좀 한산한 편이구요 설빙이야 맛도 다 비슷하고 맛있고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화장실에 비누가 없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