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장 가마솥복국 / 가마솥생복집 복어요리

맛집여행

by 바바류 2019. 12. 29. 00:42

본문

가마솥생복집 복어요리

부산 저짜 끝트머리 산골짜기로 떨어질뻔하다가 부산으로 편입된 기장 요 기장에 뭐가 먹을만 한가 살피다가 발견한 범상치 않은 포스의 복국집을 발견     부산 기장 가마솥복국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리 11710 영업시간 10002200 명절휴무 보통 9시부터 마감준비하더군요

생복어 요리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사실 복국이야 어느 동네든 있는데가마솥에 끓여내는 것 외에도복국 보다 복어 요리가 유명한 집이라고 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

우리도 한쪽에 자리를 잡고 앉아 복지리 밀복으로 주문했다

기본상차림이다

특히나 갓 튀겨낸 튀김을 주셔서 뜨끈뜨끈하니 좋았다

특히나 고추튀김내가 좋아하는 시금치도 냠냠 먹으며 얘기도 하며 복지리를 기다리는 우리 복지리 밀복 14000원 밥양은 보기에는 작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반밖에 먹지 못했다

입에 맞게 국물에 적당히 식초를 뿌려 간을 맞추고 식사 시작나는 식초를 좀 많이 넣는걸 선호하는 편이다

안에 든 콩나물 미나리를 초장에 콕콕 찍어 먹고생선가시를 무서워하는편이라 조심스럽게 살을 분리해 초장에 콕콕 껍질은 징그럽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먹으니 쫀득한 느낌이라 맛있게 먹었다

역시나 생선살은 부들부들한게 육류와는 또 다른 맛이라 가끔 생각나는 맛인듯하다

요즘 고기를 너무 먹었는지 고기가 질려 점심에는 복국 저녁에는 회를 먹었으니 말 다 했다

그래도 참 좋았던 날 잘가 2017년 좋은일들도 나쁜일들도 많았지만 행복하기도했어그거면 된거지 뭐 다들 울고 웃는 날들의 반복이니 추운 겨울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주구장창 이어지는 술자리에온 삭신이 술에 쩔어갈때내 몸을 깨워주는 生알아주는 술 선생 김씨네 가족자주 들르는 곳이예요

부산 기장의 맛집가마솥 생 복집 자리를 잡고 음식을 주문하면복어 무침이 나와요 요걸 먹으면서신선하고 시원한 복국을 기다리면 되지요

밑반찬들도깔끔하고 맛나구요

함께 나오는 튀김도 바삭바삭 넘나 맛있는게 복국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메뉴인듯삼 계 탕 그런데 옴마야 어지간한 삼계탕 전문점 보다 나은 이 맛은쵝오저는 우리 딸램이랑 나눠 먹으려고삼계탕을 주문했어요

이화장횟집 생선회

솔직히 바다왔으면 신선한해물 먹으면서바다뷰 보며 캬 이쁘다 한번해줘야 왠지 기분이 좋긴 함 물론 딴메뉴도 많지만용 밖에서 홍보하는 메뉴를 보니 멸치곰장어각종생선회등을 판매하는곳인거같았습니당 들어가기전에 수족관에서 돌돌몰말려있는 곰장어들 한번보고수족관 청결도그렇구 물이 깨끗하네요 이색 메뉴로 여행 기분을 한껏 내기 좋은 곳이죠기장 멸치쌈밥 외에도 회 구이 튀김으로 다양한 멸치요리도 맛 볼 수 있고 생선회와 곰장어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기장 바다앞에 자리한 이 곳은 이맘때면 너도나도 그 맛을 보기위해 사람들로 붐빈다 주차장도 넓고 직원분들도 아주 친절해서 초보운전자도 맘 놓고 먹을수 있는 곳 멸치회 뿐 아니라 생선회 장어 곰장어 미역국까지 바다생물로 만든 음식을 만날수있다 생선회보다 더 쫄깃쫄깃 씹히는맛이 최고네요 그냥 그런 날 있잖아요 그냥 이유 없이 먹고 싶은 날

철마한우직판장 소고기구이

맛집을 찾아다니고 그러는 성격은 아니라그냥 다녀본 음식점들을 정리해본다아마도 부산 경남 사람들이라면 한우는 철마라는 인식에는 큰 이견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그중에서 우남정은 10년 지금의 깨끗한 가게를 신축하기전에허름한 가게에서 정직한 고기하나로 전국의 손님을 끌었던 곳이다고기로 장난치지 않는집  고기뿐만 아니라주변 반찬도 깔끔한 그렇 곳이다고기 먹느라 정신 못차려서정작 중요한 고기와 메뉴판 사진을 못찍었다 이런  앞으로 맛집 사진을 올릴 때는 잘 찍어야겠다 뭐 간단히 이야기 하면 깔끔하고 맛있다 특히 고기먹고 나오는 된장이나 국수는 하나의 요리 수준이다 참고로 고기를 먹고 나오면서 바로 옆에 정육점에서는방금 먹은 고기들을 할인해서 판매한다어머니 말씀으로는 국거리 조금 샀는데 동내에서 구매한것의 거의 두배가 넘는양이란다휴남는게 있겠나 하는 우려도나름 홈페이지도 있으니 찾아보는것도 추천함잘찍은 고기 사진 잔득 식당전경이다 고집스럽고 좋네 우남정의 랜드마크 간판이 멋지다우남정 대표 한우

학리1번지 장어,먹장어요리

부산 기장 맛집학리 1번가 장어를 뷔페식으로즐길 수 있다 니 부산에 놀라갔는데 친구들이 핫플이다면서보여준 맛집 저도한번 다녀와봤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샐러드도 냉장보관함이 따로 있어서위생적이라 신뢰하면서 먹을 수 있었어요 과일 야채 모두 변색없이신선함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더라구요 음식들도 다양하고 갯수도 다른 뷔페보다많아서 좋았어요 개취대로 골라 먹을 수 있고 여러 음식을즐길 수 있으니까요 여러 사람들이 함께 쓰는 공간임에도깔끔하고 정갈해서 더욱 좋았던 부산 기장 맛집  쌈채소도 많고 쌈이랑 어울리는 장아찌양념장등 종류도 여러개 신선도 뽐내며 자리잡고 있는 삼겹 무한리필 고기라고 해서안좋은 고기를 쓰는건가 하는 의심 할 수 있는데부산 기장 맛집 학리 1번지는 신선도 최고였어요 빤딱빤딱거리는 막창도 산처럼 쌓여있어요 뭘가져가야 할지 행

황금새우 대게요리

knn 생방송 투데이 맛집 블로그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 생각나는 오늘의 주인공가을바람과 함께 찾아온 제철 맞은 왕새우 대하입니다 편식하는 아이들에게도 좋고 건강 생각하는 어른들에게도 좋은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 대하버릴 게 하나 없는 효자 음식인 만큼 회 튀김 구이 전 칼국수 등 각양각색의 음식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대하의 화려한 대변신 지금 만나보시죠 명품 맛집맛있는 계절 가을맛과 영양의 보고 대하 새우가 맛있다고 소문난 이곳은 부산 기장 일광에 위치한 황금새우입니다 헉 새우 요리가 한상 가득912월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하죠새우 철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네요 바다를 바라보며 제철 새우를 먹는 맛이란 뷰도 좋고 맛도 좋은 황금새우네요 대하 회 윤기 자르르 흐

https://robbstar.tistory.com/entry/블루보틀커피-교토-blue-bottle-coffee-kyoto-커알못의-커피

 

'블루보틀커피 교토 (blue bottle coffee kyoto)' 커알못의 커피

아늑한 분위기에 교토느낌이 물씬나는 블루보틀 아침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인원이 많았던지라 좀 기다렸다가 앉게 되었다 스타벅스도 이쁜 매장이 몇군데 있긴하지만 블루보틀 매장은 교토분위기..

robbstar.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